입주권조차 계속 값오르는군요
2020. 1. 22. 21:57 post by Tistory.Blogger."서울아파트, 여전히 가격 오를 예상"
지난해 대한민국 경제부문 이슈는 단연 서울아파트의 가격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마어마하게 가격이 올라 수억의 손익을 본 분들이 많은데, 이러한 가운데 올 상반기 분양권 전매제한이 해제되는 가운데서 분양권 프리미엄 역시 상당히 높이 치솟을 것이라 전망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정부의 강력한 규제 속에서도 입지 선호도가 높은 아파트들의 분양권 전매제한 해제들이 예정 중이라 많은 부동산 투자자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서울 거여동 이편한세상, 영등포구 힐스테이트 클래시안, 은평구 롯데캐슬, 이편한세상, 백련산 해모로 등등의 단지들은 입지가 뛰어나 프리미엄도 수억에 달하고 있다죠.
이같은 주요 아파트들의 입주권은 분양가 대비 대략적으로 프리미엄만 4억 수준이 붙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입주권 가격상승은 민간택지 부양가상한제 영향이 있다고 평가되고 있는데, 상한제 부작용에 아파트 공급이 하락하고 청약 당첨 가능성은 점차 어려워지며 입주권 및 분양권으로 시선을 돌리는 수요가 증가하고 가격상승 또한 이뤄지고 있다는 것.
전문가들 역시 입지가 뛰어난 새아파트 선호도는 계속 상승하고 있는 만큼, 아파트 전매제한이 풀릴 경우 가격상승도 자연적으로 이뤄질 것이라 평가하고 있답니다.